Home » Runner’s Korea

Runner’s Korea

걷고 뛴다는 것은 가장 쉽게 오랜 시간 지속 할 수 있는 운동입니다. 하지만, 저 같은 초보가 관심을 두고 전문적으로 접근하기에는 많은 어려움이 따릅니다. 폐쇄적인 커뮤니티, 절판된 서적, 오래되어 이해하기 어려운 용어. 어쩔 수 없이 온라인을 통해 정보를 접해야 하는 저와 같은 사람들은 정보에 대한 목마름이 가득하리라 생각되었습니다. 그래서 이곳저곳 산재하여 있는 러닝(Running) 관련 정보와 이론을 정리하는 것을 목표로 시작합니다.

Runner’s Korea(러너스 코리아)’ 이름만 거창합니다. 운전 중. 닷컴(.com)이 가능한 도메인이 뭐가 있을까? 고민하다 결정한 도메인입니다. 대단한 목적 또는 대표성을 절대! 갖지 않습니다. 많은 이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블로그로 거듭나기 위한 노력은 계속됩니다. 딱! 그 정도입니다. 그러니, 혹여 오해하시는 분이 계시질 않길 바랄 뿐입니다.

저도 초보입니다. 그리고 앞으로도 초보로서 살 것입니다. 걷고 뛴다는 것은 이론과 실전이 적절히 조화를 이뤄야 한다 생각합니다. 그리고 그 깊이는 헤아릴 수 없는 영역으로 느끼고 있습니다. 그래서 앞으로 오랜 시간이 흘러도 여전히 초보를 벗어나지 못할 것입니다. 그래도 이제 막 시작하시는 분들을 위해 제가 얻은 결론을 나누고자 합니다. 아무런 도움 안 되는 것 역시 넘쳐 날 것입니다. 초보이니 넓은 아량으로 이해 바랍니다.

필요에 따라 다양한 경로를 통해 얻게 된 자료를 가공 재배포 할 것입니다. 운동을 학문적으로 익히지 않았습니다. 그저 취미와 관심으로 접근하는 제가 취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기존의 자료를 통해 새로운 결론을 도출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실전 적용 및 경험을 또 한 번 나누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얼마나 오랜 시간 유지 될지. 또 얼마나 많은 도움을 받거나 드릴지 가늠이 되질 않습니다.

묵묵히 임하겠습니다. 그리고 입고수(?)가 아닌 실전에서도 결과로 증명하는 근성 있는 러너(Runner)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